0
위시리스트 0
최근 본 상품 0
주문/배송조회

기획전


뉴스룸

뒤로가기
제목

[내외경제TV] 생활의쓰임, 한국 시장을 넘어 K리빙의 세계화를 꿈꿔

작성자 Admin(ip:)

작성일 2021-07-13

조회 2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생활의쓰임, 한국 시장을 넘어 K리빙의 세계화를 꿈꿔


NBN 내외경제 TV 신단아 기자




소비의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의 식탁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났다. 예전의 그릇은 말 그대로 음식을 담기 위한 도구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플레이팅’이라는 단어가 우리에게도 생소하지 않을 만큼 데코레이션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시대가 됐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서 생활의쓰임은 8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도자기 제조 및 유통 사업을 시작했다.

생활의쓰임 김영만 회장(이하 김 회장)은 전산을 전공한 후 1999년 ㈜한빛소프트를 창업했다. 스타크래프트 열풍이 불던 대한민국에서 ‘e-스포츠 협회’를 설립했었다.

이후 라이브아이콘 S/W를 개발하고 특허출원을 하는 등 꾸준하게 사업을 이어오던 중 8년 전 생활의쓰임을 인수하며 기존의 도자기 사업에 본인의 주 무기인 IT를 입혀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였다.

생활의 쓰임은 가격과 품질, 디자인을 모두 잡기 위해 제품디자인과 개발까지 전 과정에서 외주의 참여 없이 생활의쓰임 소속직원이 전담한다. 여러 명의 전속 디자이너들을 고용하여 생활의쓰임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컬러를 지속적으로 만들면서, 포토그래퍼와 스타일리스트 및 촬영 스튜디오까지 운영하며 고객에게 표현되는 모든 과정을 세분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었다. 

더불어 지난 8년간 물류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로 파주에 초대형 물류 허브를 보유하고 있는 생활의쓰임은 기존 패키지 구성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여기에 친환경을 위해 비닐 포장이 아닌 종이 포장을 고집하는 등 고객을 위한 세세한 배려를 하고 있다.



생활의쓰임은 지난 3월 30일, 농심 배홍동 비빔면과 콜라보로 ‘[농심 배홍동X쓰임] 배홍동 면기세트’를 런칭 했다.

김 회장은 “농심 배홍동 비빔면과 콜라보 제품이 가능했던 이유는 급격히 변화하는 트랜드에 맞춰 디자인부터 판매까지 모두 가능한, A to Z를 추구하는 회사 이념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배홍동 비빔면과 면기, 방수 테이블매트까지 세트화해 제공한다. 처음부터 마진 없이 한정수량으로 기획되다 보니 현재 자사몰 쓰임닷컴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앞서 ㈜생활의쓰임은 핀란드의 유명 패션디자이너 ‘마리아 꾸르끼’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브랜드 ‘마리아 꾸르끼’를 출시 했었다. 북유럽 감성을 한껏 담아낸 ‘마리아 꾸르끼’는 가성비 좋기로 정평이 난 ‘쓰임’ 브랜드에 이어 ㈜생활의쓰임에서 내놓은 브랜드 이다.

특히 김 회장은 올 4월초 ‘마리아 꾸르끼’의 44주년을 기념한 ‘1976시리즈’를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 작년 10월에 선보인 첫 번째 시리즈 △휘빈카와 그에 이은 △키엘로를 출시했고 그중에서도 ‘키엘로’ 시리즈는 ㈜생활의쓰임 자사몰에서 완판이 된 바 있다.

‘마리아 꾸르끼’에 관련해 김 회장은 “4월초 출시 예정인 1976시리즈는 1년의 준비 기간을 두며 기존의 제품군과 차별성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였다.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기존 쓰임의 느낌과는 다르게 새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언급했다.

향후 비즈니스 방향성에 대해 김 회장은 “소비자에게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데 주력하기보다 각기 다른 취향과 개성을 가진 고객들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큐레이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하였다.

생활의쓰임은 2020년부터 ‘쓰임’ 브랜드의 패브릭 제품 군을 대만에 수출 중이다. 특히 ‘마리아 꾸르끼’는 정식 라이센스를 확보하며 핀란드 백화점에 곧 입점할 계획이다. 최근 동남아시아에서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계기로 동남아시아의 진출까지도 구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www.nbntv.co.kr)

원문보기



첨부파일 thumb_0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상담